아마 팔자주름이 얼굴 가장 중심부에 있어 눈에 잘 띄고, 옅은 여러 줄의 주름이 아닌 진하고 선명한 하나의 '굴곡'이어서 그렇지 않을까요? 그래서 팔자주름이 생기면 갑자기 나이가 몇 살은 더 들어 보이나 봅니다. 아이들에게 할머니, 할아버지 얼굴을 그리라고 하면 입가에 팔자주름부터 그려 넣는 걸 봐도 알 수 있지요. 제가 메모지에 급하게 그려 본 아래 그림을 보시면, 똑같은 얼굴에 이마주름, 팔자주름, 눈가주름을 그렸을 때 가장 나이들어 보이는 것은 바로 팔자주름을 그린 얼굴이지 않나요?
그래서 세상에는 팔자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시술이 존재합니다. '울쎄라'나 '써마지' 같은 장비를 활용한 시술이 있고, 패인 부분에 볼륨을 더하는 필러나 스킨부스터, 실 리프팅으로 피부를 당겨 올려 주는 방법, 안면 거상술이나 심부볼 제거와 같은 수술적 치료도 있습니다.
사람마다 얼굴 형태 피부 두께, 팔자주름이 생긴 원인이 다르기에 치료법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. 아니, 달라야 합니다. 디자이너가 사람에 맞게 옷을 디자인하듯이, 코디네이터가 잘 어울리는 옷과 액세서리를 매치하듯이, 개인의 얼굴 볼륨과 피부 상태에 맞춘 맞춤형 디자인 시술이 필요합니다.
이번 페이지에 40대 분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인 팔자주름과 볼처짐을 중심으로 안내드리고자 합니다.
류소민 원장
재 시술 시에도 파랑새피부과만의 디자인노트에 기록된 내용으로 꼼꼼한 맞춤 시술로 최상의 얼굴을 찾아드립니다.